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open
Close

Environmental Nanotechnology Lab.

Research

Nano-enhance membrane for Water/Energy/Resource

sub030102_img01
sub030102_img01

오염된 물로부터 깨끗한 물을 분리해내는 역할을 하는 분리막(멤브레인)의 개발은 점점 발전하고 있는 물 정화 기술에서 그 중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리막은 물질의 크기에 따라서 오염물질을 분리해내는 방법으로 오염된 물속의 입자성 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물을 만드는데 이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환경정화기술중 분리막을 이용한 분리기술은 그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좋은 성능(높은 물 생산량, 높은 오염물질 제거능력)을 갖는 분리막의 개발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분리막은 비단 물을 정화하는 공정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지구상의 무한한 자원인 바닷물로 부터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음용수를 생산할 수 있고 또한 염도차를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데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에서는 분리막공정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고성능 분리막을 개발(합성)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나노기술을 만들고자 하는 분리막에 응용하여 기존의 멤브레인보다 더욱 향상된 멤브레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UICK
MENU
GIST 대표GIST 대표 GIST PortalGIST Portal 지구환경공학부지구환경공학부 도서관도서관 증명서 발급증명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