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visual img

HOME > Community > Notice

Notice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공고/2018 Spring Semester Course Registration
이름 : 박민서 | 작성일 : 2018.01.16 16:43 | 조회수 : 5183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공고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endif]-->

 

2018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기간 및 절차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수강신청서는 3월 16일까지 학부사무실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일정

구 분

기 간

시 간

(모의 수강신청)

전체 재학생

26() ~ 9()

(모의기간 종료 후, 모의입력 데이터는 삭제됨)

첫 날 14:00 ~

마지막 날 23:59

 

일반

수강신청

전체 재학생

221() ~ 26()

첫 날 14:00 ~

마지막 날 14:59

신입생

대학원

226() ~ 27()

첫 날 18:00 ~

마지막 날 23:59

GIST대학

226() ~ 27()

첫 날 16:00 ~

마지막 날 23:59

우선 수강신청

대학원 영어 과목*

221()

14:00~15:59

수강변경

32() ~ 16()

첫 날 10:00 ~

마지막 날 23:59

수강신청 취소원 제출

319() ~ 413()까지

마지막 날 18:00까지

* 개설 교과목은 26()부터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실제 수강신청일인 221일 전까지 일부 변동될 수 있으니 실제 수강신청 전 신청대상 과목 재확인 요망)

** 하단의 우선 수강신청 대상자 참조

 

 

모의 수강신청 테스트

 

 

 

수강신청을 앞두고 사전 모의테스트를 실시하여 사용자 PC 환경 점검 및 수강신청 페이지 오류 확인 등을 진행하고자 하오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수강신청은 반드시 아래 전용주소로 접속요망(포털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불가)

포털과 제우스를 동시에 로그인 시 시스템 과부하로 지연이 예상되오니 수강신청 링크를 통하여 접속요망

 

1. 테스트 방법: 수강신청사이트(https://zeus.gist.ac.kr/sys/lecture/lecture_main.do)

로그인 후 신청/변경

2. 유의사항

본 테스트는 사전 모의테스트이므로 테스트 기간 만료 후 해당자료는 전체 삭제됨

테스트를 통하여 실제 수강신청이 된 것이 아니며, 반드시 실제 수강신청 기간 중 별도로 수강신청을 해야 함

테스트 중 PC환경 등은 하단의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을 참조하여 조정 요망

테스트 중 오류사항 발생 시 하단의 문의사항 담당자에게 연락 요망

2.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 및 변경

- 수강신청 사이트(https://zeus.gist.ac.kr/sys/lecture/lecture_main.do) 로그인 후 신청 및 변경

포털과 제우스를 동시에 로그인 시 과부하로 접속 지연이 예상되오니 반드시 수강신청 링크를 통하여 접속요망

수강신청 취소: 수강신청 취소원을 기한 내 학생팀에 제출 (기한엄수)

수강신청 취소 시 수강신청 내역에서는 삭제되지 않으며 해당교과 성적 ‘W’ 표기

 

3. 재수강

수강 신청한 과목 중 필수과목의 성적이 F인 경우에는 반드시 재수강

수강 신청한 과목의 성적이 C0 이하인 경우에만 재수강 가능

재수강은 동일 과목을 원칙으로 함. 다만, 동일 과목이 폐지 또는 개설되지 않을 경우 대체 과목을 지정하거나, 담당교원이 특정하는 과목으로 재수강 가능

재수강 신청자는 신청학점 당 60,000원의 재수강료 납부

 

4. 최소 취득학점

학사과정: 11학점 / 대학원과정: 9학점

최소학점을 취득하지 못한 학생에 대해서는 다음 학기 학자금 미지급. 단 졸업 직전학기에는 최소 취득학점 기준이 적용되지 않음

 

5. 참고 사항

신입생 중 내부진학자(GIST학사GIST석사 / GIST석사GIST박사), 새로 발급받은 학번으로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중 수강신청(기존 학번으로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한 내역은 인정되지 않음)

전문연구요원은 연구과목(박사논문연구 및 개별연구)만 수강신청

 

6. 문의사항

관련사항

담당부서

연락처

개설강좌 내용/강의계획서

선수과목/교과정원

GIST대학 학사지원팀

3606 (조은정) 기초교육학부

3602 (김미애) 전공과정

대학원 학부지원팀

해당 학부지원팀

대학원 영어교과 수강 문의

언어교육센터

3702 (임현진)

수강신청 취소

학생팀

2057 (박재홍)

시스템 오류/접속 관련 문의

정보운영팀

2074(박민성), 2077(이종길)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1. 대학원 영어과목 우선 수강신청

영어과목에 다음과 같이 수강신청 우선순위를 부여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2014년도 입학생까지

구분

대 상 (2018학년도 1학기 재학학기 기준)

우선 수강신청 기간

석사

박사

통합

영어 I

3학기

7학기

11학기

221() 14:00 ~ 15:59

영어 II

4학기

8학기

12학기

- 2015년도 이후 입학생부터: 학점이수기한 연장신청자

우선순위 미대상자는 우선 수강신청 종료 시간 이후부터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수강신청 기간 동안에는 대상자 이외의 학생은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endif]--> <!--[if !vml]-->사각형입니다. 

대학원 영어교과 수강 유의사항 (2015년도 이후 입학생)

대학원 영어교과과정 운영 및 졸업 이수 요건에 관한 지침의 적용을 받는 2015학년 1학기 이후 입학생은 과정을 불문하고 1년 이내, 즉 계절학기 포함 총 4학기 이내에 영어 과목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2. 영어과목 수강신청 후 연속 결석자 주의사항

영어과목을 수강신청하고 개강일 직후 세 번째 수업까지 사전 통보 없이 연속 3회 결석한 경우, 수강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해당 과목 성적은 ‘F(U)’처리 됩니다.

영어 과목 수강신청 후 첫 3회 연속 결석자: 개강 후 첫 두 번째 수업까지 결석인 경우 개별 사전 통보. 연속 3회 결석한 경우 해당 과목 성적 ‘F(U)’ 처리

 

정원 초과된 영어 과목의 수강신청 희망자: 등록 기간 마감 후 개강 전 수강과목 추가신청서/수강신청과목 변경원을 작성하여 직접 언어교육센터로 제출. 서류제출자는 수강희망 대기자 명단에 등록되어, 여석이 생길 경우 선착순으로 추가 등록(, ‘수강과목 추가신청서/수강신청과목 변경원을 제출한 학생들에게 수강기회가 보장되지 않음)

 

3. 필수 확인 사항

졸업직전 계절학기 학점은 졸업사정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20188월 졸업예정자는 20181학기까지 반드시 필요학점을 이수하기 바랍니다.

대학생 학사논문연구는 학사지원팀 별도 안내에 따라 논문연구 지도교수를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대학원생 논문연구의 경우 신청학점을 직접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타 학부(, 전공) 교과과목을 수강 할 경우에는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 등급 표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서에 담당교수의 서명을 받아야 하며 서명이 없을 경우 추후 성적 산출을 위한 등급표기 방식이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강좌정보(교수, 시간표, 정원, 강의실 등 수업관련 정보)는 간혹 학과 및 교수님 사정에 의하여 바뀌는 경우가 있사오니 사전에 학과/학부에 변경사항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필독] 수강신청 전 PC 환경 확인

브라우저는 크롬, IE11이상 이어야 합니다.

팝업차단을 설정한 경우, 해제하여주시고, 호환성 보기는 설정하지 마십시오.

 

 


 

 

2018 Spring Semester Course Registration

 

Registration period

Please register your courses during the following period.

 

For continuing students: From 21 February 14:00 to 26 February 14:59

For incoming students: From 26 February 18:00 to 27 February 23:59

 

Priority registration for English courses for graduate students

From 21 February 14:00 to 15:59

Students admitted until 2014: Students being enrolled since the semester below can join priority registration for English courses.

 

English I: 3rd semester for M.S., 7th semester for Ph.D., 11th semester for Integrated Program

English II: 4th semester for M.S., 8th semester for Ph.D., 12th semester for Integrated Program

 

Students admitted since 2015: Students who has submitted ‘Request for English Registration Extension’ to Language education center can join priority registration for English courses. (For more information, call at 3702)

 

Course Add/Drop

You may add or drop your courses online by logging on your Portal system.

No documentary process is needed.

From 2 March 10:00 to 16 March 23:59

Course Withdrawal

Any student wishing to withdraw his or her course(s) needs to submit a Course Withdrawal Application form to the Section of Student Services.

From 19 March 09:00 to 13 April 18:00

Course Information: Please refer to the web page of Course Registration

(https://zeus.gist.ac.kr/sys/lecture/lecture_main.do)

Notice

- ‘The summer session classes just before graduation in August’ are not applied to the graduation assessment. So you must complete the required credits by spring semester for the graduation in August of 2018.

- The number of credits registered for each semester for graduate students shall be between 9 and 12 (If less than 9 credits have been earned during this semester, scholarship will not be given for the next semester. * But this rule is not effective for the last semester before graduation. )

- Please double-check your registered courses before submitting a printed Course Registration Form printable from your Portal system.

- Trial registration is available From 6 February 14:00 to 9 February 23:59

 

Trial Registration

 

 

 

How Can Trial Registration Help?

With trial registration, you experience and check your course registration process.

Additionally, you can optimize your PC settings necessary for your successful course registration.

 

How to Join?

Simply log on your PORTAL system as you would do for your normal registration.

 

Please Note Well:

Trial registration is NOT the final confirmation of your registration. Your registration history made during trial registration will be completely deleted. You MUST register officially during the regular course registration period.

 

Registration Website: https://zeus.gist.ac.kr/sys/lecture/lecture_main.do

 

Contact information

For general inquiries, call Section of Academic and Student Affairs ( 2057).

For technical issues, call Sec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 2073)

 

IP : 172.26.200.***
QRcode
%s1 / %s2
 
List Gallery Webzine RSS FEED

번호 파일 제목 작성일 조회수
pdf 2018.09.05 449
957 blank 2018.09.11 71
956 docx 2018.09.06 65
955 blank 2018.08.16 111
954 blank 2018.08.13 206
953 blank 2018.07.12 252
952 blank 2018.07.12 325
951 hwp 2018.07.04 480
950 doc 2018.06.29 339
949 doc 2018.06.14 439
948 hwp 2018.06.12 307
947 blank 2018.05.14 2,928
946 hwp 2018.03.30 5,070
945 hwp 2018.03.23 3,270
944 hwp 2018.02.21 2,084
943 png 2018.02.06 2,868
blank 2018.01.16 5,184
941 doc 2018.01.16 2,027
940 doc 2017.12.28 3,500
939 hwp 2017.12.13 1,049
938 xlsx 2017.11.03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