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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quest-ICP-OES

2015년 1월1일부로 ICP-OES 예약 방법이 바뀝니다. 꼭 참고하세요.
이름 : 정우정 | 작성일 : 2014.12.23 14:58 | 조회수 : 8044

1. ICP-OES 분석 예약 방법

- 분석 2주전 월~수 분석의뢰서 접수 (별첨 해당 양식)

- 분석일정 (일자 및 시간)을 확정하여 의뢰자에게 통보

- 의뢰자는 배정받은 분석일정 1일전에 시료를 분석담당자에게 전달

(별첨 해당양식의 시료접수증에 확인 서명)

 

* 분석의뢰서 접수 및 분석담당자

- 광주과학기술원 환경공학부 환경분석센터 정우정 연구원

- 연락처 : 062-715-3283

- 분석의뢰서 이메일 접수 : kdgjwj@gist.ac.kr

 

* 변경된 주요 내용

- 분석의뢰서를 접수하면, 분석담당자는 시료 수 및 분석항목 등을 검토하여 일정(일자 및 시간)을 배정하는 방식

- 분석의뢰서 및 시료 접수증을 사용하며, 분석의뢰자 및 담당자 확인/서명

[예 시] 1월 3주차(19~23일)에 분석을 원하는 경우

 

- 의뢰자는 2주전 월~수(1/5~1/7)에 분석담당자에게 분석의뢰서 이메일 접수

- 분석담당자는 2주전 금요일(1/9)에 의뢰자에게 분석 일정(일자 및 시간) 통보

   (예: 1/20(화) 13:00~16:00)

- 의뢰자는 분석 1일에 분석담당자에게 시료 전달 (예: 1/19(월))

 

2. ICP-OES 분석료

구분

시료 1개당

원소

추가금액

환경공학부

4,000

기본 8종

원소 1개추가시 1,000원추가/시료

(Manager 표준용액 단가 4,500원)

GIST

15,000

기본 8종

원소 1개추가시 1,000원추가/시료

(Manager 표준용액 단가 20,000원)

GIST 외부대학

15,000

기본 8종

원소 1개추가시 1,000원추가/시료

(Manager 표준용액 단가 20,000원)

업체

25,000

기본 8종

반드시 표준용액 만들어오기

- 10개 미만의 시료에 대해서는, 10개의 시료분석료를 책정

- 10개 이상의 시료는 개당 분석단가 적용

- 검량선 작성을 위한 표준물질시료는 별도로 시료수에 포함

- 표준물질 시료를 잘 못 만들어올 경우, Manager 표준용액 단가로

분석한 모든 시료에 적용

(Manager 표준용액 : Blank, 0.01ppm, 0.05ppm, 0.1ppm, 0.5ppm, 1ppm, 5ppm, 10ppm 총 8개 적용)

- 정도관리를 위한 시료(공시료, 검량선 확인시료 등)는 별도로 시료수에 포함

(시료 20개당 공시료 1개 및 검량선 확인시료 1개 기준)

 

[예 시] 분석시료가 6개인 경우

- 분석료는 분석시료 최소 기준인 10개 적용

- 검량선 작성용 표준물질시료 5개

- 정도관리시료 2개 (공시료 1개, 검량선 확인시료 1개)

- 총 분석시료수 : 10+5+2=17개

- 분석료 : 17개 * 4,000원 = 68,000원 (단, 표준물질시료 직접 만들어올 경우)

 

3. Express 분석

- 예약없이 분석을 의뢰할 경우 일반적용 분석료의 1.5배 적용

- 요청 후 3일 이내 분석 완료

- 분석 일정을 고려하여 처리 가능한 경우에만 분석 서비스 제공

 

4. 패널티 적용

- 아래의 경우에는 패널티 적용

- 1차 패널티 : 해당 연구실에 대해 차기 분석일정배정 시 후순위 적용 및 해당 내용을 연구책임자 (또는 지도교수)에게 통보

- 2차 패널티 : 검토를 통해 일정기간 사용 제한 등의 조치

- 기기의 이상이 발생하여 수리비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사유에 따라 수리비 청구

- 패널티 적용의 경우

· 배정된 분석일정으로부터 48시간 이내 취소시 패널티 적용

· 부적절한 시료 준비로 인한 기기 이상 발생

(예: 시료 내 입자에 의한 막힘, 시료 내 유기물에 의한 기기 손상, 유기용제를 함유 하는 시료로 인한 기기 손상, 산농도가 높거나 산처리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기기의 손상, 불산을 함유한 시료로 인한 기기 손상 등)

 

* 첨부문서에 분석의뢰서 양식이 있습니다. (한글, 영어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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